BOOOKLY : 북클리 디자인 | Portfolio Categories Material
BOOOKLY DESIGN CASE for iPhone6 and iPads 가죽과 나무를 이용한 핸드메이드 고급 케이스 북클리 아이폰 아이패드 케이스 우리의 노력과 시간이 만나면 새로운 가치가 탄생 합니다.
아이폰6케이스, 아이폰6플러스 케이스,북클리,북클리 케이스,북클리 아이폰 케이스,아이폰6케이스 추천,아이패드 미니 케이스,아이패드미니3 케이스,아이패드미니2 케이스,iphone6 case,ipad case,iphone wood case,iphone leather case,
106
archive,tax-portfolio_category,term-material,term-106,ajax_fade,page_not_loaded,,select-theme-ver-1.3,wpb-js-composer js-comp-ver-4.3.4,vc_responsive
 

Archive

biofa title

BIOFA Oil (비오파)

 

 

BIOFA는 독일의 최고급 가구브랜드에서 사용되는 최고급 나무용 오일 입니다.  비오파는 ‘친환경이 아닙니다. 우리는 천연으로 만듭니다.’ 라는 의미 있는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이, 원목의 단점을 보완할 최고의 코팅 오일 입니다.  북클리의 부빙가와 메이플에는 최고급 오일인 비오파로 여러번 코팅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원목에 어울리는 최고의 오일 비오파.

lin cable title

Lin Cable (린까블레)

 

원산지가 프랑스인 Lin Cable은 Hermes에도 사용되는 가장 좋은 ‘실’ 입니다.  전체적으로 고른 굵기와 품질로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북클리 헤리티지와 같은 핸드메이드 새들스티치 (Saddle Stitch)를 했을 경우 보풀이 일지 않고 가죽과 잘 어울어 집니다.  새들 스티치는 장인이 한땀 한땀 뜬다는 표현이 말해주듯 한땀 한땀을 손으로 바느질 합니다. 이는 미싱작업과 다르게 한올이 끊어져도 다른 바느질 부분이 풀리지 않으며, 바느질 땀이 사선으로 되어 있어 심미적으로도 뛰어난 가치를 자랑합니다.

 

funori title

ふのり (후노리)

 

 

ふのり (후노리)는 가죽의 단면을 마감하는 마감재의 한 종류로 해초류를 이용한 천연 마감재 입니다. 친환경적이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후노리에는 장단점이 있지만 천연재료로 만든다는 점과 오랜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다는 점은 새들스티치 방식의 헤리티지에 더 어울리는 방식이라 생각되었습니다.

bubinga 1

Bubinga Wood (부빙가)

 

 

북클리 케이스의 프레임으로 사용되는 나무는  하드메이플(Hard Maple)과 부빙가(Bubinga) 원목 입니다.  하드메이플은 악기나 고급 가구에 사용되는 고급 목재로, 나무 고유의 색과 깔끔한 이미지 그리고 단단함을 갖춘 고급 원목 입니다.

북클리의 최고급 제품에 사용되는 부빙가 원목은 특유의 붉은 빛깔이 인상적이며, 부빙가로 만든 물건은 영원하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의 단단함과 변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부빙가 원목은 아프리카의 특수한 지역에서만 생산되며, 가격이 매우 높고 구하기 어려운 원목중에 하나 입니다.

 

최고의 제품에 사용되는 최고의 원목 ‘부빙가’

 

leather small 1

Buttero Leather Info (뷰테로 가죽)

 

북클리 헤리티지 컬렉션 (Heritage Collection)에 사용되는 가죽은 이탈리아 고급 가죽인 Buttero 입니다.

Buttero는 이태리 WALPIER TANNERY에서 가공 되는 가족입니다. “WALPIER”에서는 100% 프랑스 원피만을 취급하여 가공하는 Tannery1973년 회사를 설립하여 3대째 가죽가공을 하고 있습니다.

VERA PELLE 협회에도 등록되어 있는 Tannery 로 전통적인 방식과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vegetable 가공은 이태리안에서도 최고입니다.

Buttero는 가죽표면에 유분이 많아 베지터블의 약점(burst)을 어느정도 보안한 aticle이며 프랑스원피(최상급의 원피)을 사용하여 공정단계에서 오일과 약품을 첨가해 vegetable가공하여 조직이 치밀하고 밀도 높으며 표면이 매끄럽고 부드러워 가죽의 본질을 잘 살린 가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에쩨르레더)